뉴스엔

 

[포토엔화보]김준수 ‘시선 집중 시키는 최고급 슈퍼카 출국’

[포토엔]최고급 밴에서 내리는 이준기 ‘강남 시선 싹쓸이~’

[포토엔]전지현 ‘공항가는길, 최고급 세단과 함께’

[포토엔]수지 ‘고급차량에서 경호 받으며 출국’

심장이 요동친 2008 엠넷 20's 초이스 ‘핫&콜드’ 이모저모
2008-08-24 12:19:21

 
[뉴스엔 글 이미혜 기자/ 사진 정유진 지형준 기자]



23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장장 5시간 동안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당신의 심장은 20대입니까?’라는 모토로 생방송 진행된 20대가 선택한 가장 핫한 문화 아이콘을 알아보는 2008 엠넷 20's 초이스(Mnet 20's choice)가 열렸다.

장근석의 단독 MC라는 파격적인 진행방식을 선택하고, 많은 스타 가수들의 합동공연으로 눈길을 끌었던 2008 엠넷 20’s 초이스는 공교롭게도 2008 베이징 올림픽 야구 결승전과 방송 시간이 겹쳐 우려를 사기도 했다. 하지만 장근석의 젊음을 내세운 센스있는 진행과 대형스타들의 합동 공연이 파란 무대 위를 붉게 달궜다. 볼거리도 많았고 그래서 더욱 논란의 소지도 많았던 2008 엠넷 20’s 초이스 이모저모를 알아본다.

▶ ‘So Hot’ 엠넷 20's 초이스
2008 엠넷 20’s 초이스 무대를 가장 뜨겁게 달군 것은 대형 가수들의 합동공연과 장근석의 자연스러운 진행 그리고 깜짝 퍼포먼스다.

그중 가장 눈길을 끈 공연은 역시 섹시디바 최고 라이벌 이효리와 엄정화. 이효리는 단발머리 가발을 쓰고 엄정화로 깜짝 변신해 ‘디스코(D.I.S.C.O)’의 안무와 노래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엄정화도 마찬가지. 엄정화도 이효리로 변신해 ‘유고걸(U-Go-Girl)’과 ‘DJ’ 두 곡을 부르며 다채로운 표정과 댄스 실력을 선보였다. 빅뱅도 노브레인과 함께 ‘오 마이 프렌드’(Oh! My Friend)를 부르며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무대는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보여줬다.

또 서인영(쥬얼리)과 샤이니도 한 무대에 올라 첫 호흡을 맞췄다. 샤이니와 함께 우산을 들고 ‘우산 속의 신데렐라’를 열창한 서인영은 카리스마와 함께 그동안 자주 선보이지 못한 가창력을 맘껏 뽐냈다. 전진(신화)은 원더걸스와 무대를 꾸몄다. 전진은 그의 애칭인 ‘전스틴 진버레이크’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과시했다. 원더걸스 또한 무대 위에서 섹시한 표정과 포즈을 선보이다가도 국민 여동생다운 귀여운 매력으로 깜짝 변신했다.

이날 단독 1인 MC를 맡은 장근석은 전혀 떨지 않고, 오히려 진행하는 중간중간 “여러분의 심장을 요동치게 할 스타들을 만나보겠습니다” “지금 야구 결승전이 한창입니다” “제가 주연한 ‘아기와 나’ 영화가 그렇게 재밌다던데…”라는 센스있는 멘트를 날렸다. 시종일관 당당한 자세를 잃지 않던 장근석은 진행 중간에 삑사리가 나자 수줍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 2008 엠넷 20’s 초이스는 이외에도 많은 볼거리가 가득했다. ‘패셔니스타’상을 수상한 류승범 대신 가면을 쓴 한 남자가 무대에 올라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류승범의 감사인사를 영상으로 전했다. 무대를 내려가던 남자가 갑자기 가면을 벗었고, 그 순간 가면 밑에 숨어있던 류승범의 얼굴이 드러나자 팬들은 모두 환호성을 질렀다. 류승범은 상 하나를 받는 것도 달랐다. 또 개그우먼 박지선과 개그맨 박성광이 드라마 ‘뉴하트’ 패러디를 선보였고, 탤런트 이범수가 ‘취중진담’을 부르며 노래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 ‘So Cold’ 엠넷 20's 초이스
뜨겁게 달궈진 2008 엠넷 20’s 초이스 무대였지만 핫한 열기에 찬물을 붓듯이 아쉬움도 많이 남겼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유력 후보에 올랐던 스타들의 불참과 산만한 진행 그리고 빅뱅 지드래곤(G-드래곤, 본명 권지용)이 입은 의상이 바로 아쉬움을 남겼다.

가장 아쉬웠던 점은 유력 후보에 올랐던 스타들의 불참이다. 물론 시상은 모두 이뤄졌지만 몇몇 상들은 방송 전까지 유력하던 후보 대신 2, 3위에 있던 후보들이 수상했다. 대표적인 예로 ‘글로벌스타’상을 들 수 있다. 방송 전까지 유력한 후보였던 송승헌 대신 박용하가 무대에 올랐다. 박용하는 “다른 분들은 스케줄이 바쁘셔서 시간이 되는 제가 받은 것 같네요”라는 뼈가 담긴 수상 소감을 밝혔다.

산만한 진행도 문제였다. ‘패셔니스타’상 시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DJ DOC 정재용과 이하늘은 후보들을 다 봤음에도 불구하고 수상자를 몰라 무대 위에서 1~2분 가량 우왕좌왕해야 했다. 연륜있는 그들이기에 망정이지 다른 시상자였다면 크게 당황했을 법한 상황이었다. 또 후보선정도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명예훼손’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허경영씨가 빵상 아줌마와 함께 나란히 ‘커플’상 후보로 올랐다. 두 사람 다 이슈메이커로서 눈길을 끈 것은 사실이지만 ‘20대의, 20대를 위한, 20대에 의한 무대’ 후보로서는 부적절했다.

또 빅뱅 G드래곤이 입고 나온 의상도 눈길을 끌었다. G드래곤은 노브레인과 ‘오 마이 프렌드’(Oh! My Friend)를 무르며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하지만 아이돌 그룹답지 않게 그가 입은 의상에는 영문으로 ‘Fuck you too’라고 욕설이 적혀있는 것은 물론 ‘I ♥ SEX’라는 성적인 문구가 적나라하게 노출됐다. 20대는 물론 10대도 많이 보는 방송이라는 점에서 의상선택에 있어 좀더 신중함을 기울였어야 했다.

☆2008 엠넷 20's 초이스(Mnet 20's choice) 수상자 명단☆
▶ 뉴스타 부문-샤이니
▶ 시트콤 스타 부문-백성현
▶ 스타일 아이콘 부문-이효리
▶ 스위트 뮤직 부문-소녀시대 ‘키싱 유’(Kissing you)
▶ 케이블 쇼 부문-무한걸스
▶ 커플 부분-서인영&크라운 제이
▶ 트렌드 뮤지션 부문-빅뱅
▶ 캐릭터 스타 부문-전진
▶ 무비 스타 여자부문-김민희
▶ 글로벌 스타 부문-박용하
▶ 연하남 부문-유승호
▶ 스쿨걸 부문-원더걸스 소희
▶ 온라인 송 부문-쥬얼리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 스포츠 스타-장미란
▶ CF 스타 부문-이광수+홍인영
▶ 클럽 뮤직 부문- 원더걸스 ‘소핫’(So hot)
▶ 드라마 스타 남자부문-이범수
▶ 드라마 스타 여자부문-김민정
▶ 패셔니스타 부문-류승범
▶ 퍼포먼스 뮤지션-이효리
▶ 코멘트 부문-크라운 제이 ‘A~’
▶ 버라이어티 스타 부문-유재석
▶ 무비 스타 남자 부문-장근석
▶ 라디오DJ 부문-강인 & 태연 ‘친한 친구’

(사진 설명 = 샤이니와 서인영 / 빅뱅과 노브레인 / 이효리와 엄정화 / 전진과 원더걸스)

이미혜 macondo@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크리스틴 스튜어트, 동성연인과 데이트 포착 ‘카메라 의식한듯 서먹’
김고은 남친 신하균씨, 모자이크 굴욕 미안했어요
‘동치미’ 최준용 “결혼식날 주례 들으며 이혼할 것 예감”
레인보우 지숙, 깜찍한 비키니 자태 “아빠가 연출해주심”
군대체질 이시영, 겨땀까지 아름다운 여배우 보셨나요
정려원 ‘극세사 몸매에 드러난 다리 근육’
레이양, 핫핑크 비키니 입고 야외 태닝 ‘이기적 명품몸매’
도박에 빠진 아이돌을 어찌할꼬

      SNS 계정으로 로그인           

열애설 후 설현

패왕색 현아

조신한 걸음걸...

논란의 티파니

‘동치미’ 최준용 “결혼식날 주례 들으며 이혼할 것 예감”

크리스틴 스튜어트, 동성연인과 데이트 포착 ‘카메라 의식한듯 서먹’[파파라치컷]

김고은 남친 신하균씨, 모자이크 굴욕 미안했어요(feat.김동욱)

[어제TV]군대체질 이시영, 겨땀까지 아름다운 여배우 보셨나요(진짜사나이)

[어제TV]멘탈미남 이한위, 19살 연하 아내 마음 어떻게 훔쳤나(라디오스타)

[결정적장면]이한위, 19살 연하 아내와 자녀 공개 “둘째낳고 성형 알았다”

레인보우 지숙, 깜찍한 비키니 자태 “아빠가 연출해주심”

‘라디오스타’ 이한위 “19살 연하 아내, 좋아하지 말라고 회유도 했다”

김민종 “30대 여성에 집요한 스토킹, 현재 수감중”(라디오스타)

[스타와치] 신하균, 이상형 단발머리 질문에 유독 당황한 사연

‘구르미 그린 달빛’ 박보검의 또다른 얼굴을 봤다[첫방기획①]

‘덕혜옹주’ 손예진, 끝내 ‘여자영화’ 흥행 일군 힘[500만 납시오①]

‘엽기녀’ 김주현 만신창이 사태, 더위라도 자셨나[윤가이의 TV토달기]

‘부상투혼’ 금메달 박인비 “통증심해 귀국후 병원행, 올시즌 출전 힘들듯”

류준열의 ‘맥락있는’ 작품안목, 벌써 재밌다[무비와치]

[뮤직와치]‘콘셉트돌’ 빅스, 매번 ‘역대급 컴백’ 자신하는 이유

[무비보고서]‘그랜드파더’ 알파치노-리암니슨? 누구도 아닌 박근형

아이오아이 김소혜 측 “악성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책임 물을것”(공식입장)

‘터널’ 김성훈 감독, 착하게 돈 잘 벌었다[하하하 500만①]

‘슈스케2016’ 7人 심사위원, 꺼져가는 불씨 살릴까(종합)

‘원조디바’ 양수경 “‘불후..

“노래를 하지 않고 살았을 때는 주위에 산소가 없는 것처럼 답답했어요.” 1980..

‘함틋’ 이서원 “박보검 형님은 천사..

‘아이가다섯’ 성훈 “화려한 데뷔, ..

‘닥터스’ 백성현 “김민석-윤균상에 ..

‘범죄의 여왕’ 박지영 “카리스마? ..

‘굿와이프’ 나나 “전도연 언니 실망..